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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진계획 및 실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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맞춤형 서비스

맞춤형 위험도로예보시스템 구축·서비스
정부부처와 협업을 통해 교통사고정보와 기상정보, 돌발정보 등을 융합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교통 환경에 따른 도로위험정보를 제공 *빅데이터 시범과제 공모신청(2013년 12월) 결과 5대 시범과제로 선정(2014년 03월) *시스템 구축(2014년 7월~2015년 2월) 및 교통사고분석시스템(TAAS)을 통한 서비스(2015년 09월), 제공내용 : 도로별 위험도 및 발생건수, 사망자수, 부상자수 등
사회적 약자(중증장애인) 면허지원센터 구축
부산남부시험장에 최초 중증장애인 운전지원센터 개설(2013년 11월 8일), 2014년도 전남(7월 25일) 용인(10월 30일)개설, 2015년도 강서시험장에 개설(5월 28일), 2016년도에는 대전시험장에 개설 예정, 면허취득자 배출 - 2013년도 20명, 2014년도 194명, 2015년도 337명
교통약자(문맹인, 고령자, 다문화 등) 운전면허시험 조력제 실시
2015년 11월 말 : 60,479명 응시
출장버스를 활용한 학과시험 편의 제공
출장버스 운영시험장:청주,충주,춘천,강릉(13,337명 활용), 이동PC 및 상설학과시험장 활용 고객서비스 - 이동PC학과 *운영시험장11개소:인천, 용인, 의정부, 전남, 전북, 포항, 예산, 원주, 문경, 마산, 태백 *2015년 11월말 : 10,111명 응시, 상설학과시험장 *운영시험장3개소:광주,군산,울진 *2015년11월말:53,807명 응시
지자체 협업 여권-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서비스
국민불편 해소 :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국민입장에서 서비스 * 2개 기관(지자체, 공단)을 방문하던 불편함이 없어지고 지자체 방문 원스톱으로 여권과 면허증 동시 발급 가능, 불필요한 방문 해소로 1만7천여명 혜택, 사회적 비용 약 1억9천만원 절감 *약 1억9천만원:민원방문단축(2시간)x처리건수(16,943건)x5,580원(최저임금) *처리건수 16,943건:2014년 4,630건+2015년 10월 12,313건, 추진성과-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우수사례 신정(2014년12월),행자부 주관 정부3.0 우수사례발표(2015년1월),행자부 주관 정부3.0 국무총리 기관 표창(2015년10월, 행정자치부 주관 민원행정발전유공 대통령 표창(2015년12월)
교통참여교육 원스톱 서비스
교육시간 및 절차 간소화로 국민편의 제고, 원스톱 서비스로 행정능률 향상, 교육전문기관에서 통합실시를 통한 교육효과 및 만족도 제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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